보험업계가 신사업으로 요양사업·헬스케어를 넘어 장례 지원 서비스인 상조업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사망자 수가 매해 늘어나면서 상조업은 선수금이 8조원에 육박하는 등 크게 성장하는 시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조업 영위를 위한 ‘금산분리’ 완화 방안이 2년째 연기되면서 본격적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출생아 수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가 가전 업계 업황 악화라는 파고 속에서도 내실을 다졌다.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수익성을 보존하고 공격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바디프랜드가 후발주자들의 약진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안마의자 시장에서 주도권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바디프
교통사고 환자가 한의원으로 향하기 시작한 것은 1999년부터다. 이때부터 한방진료는 자동차보험진료수가 적용을 받기 시작했다. 첩약과 탕전료, 약침술, 추나요법, 일부 한방물리요법 등 교통사고 후 한방비급여 치료를 받아도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에서 보전이 가능해 진료비 부담이 없어졌다.아이러니하게도 한의원들의 고민은 이때부터 시작됐다. 교통사고 후 한의원 진료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오늘(29일)부터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실명계좌 제휴 은행 전환 건에 대한 금융정보분석원(FIU) 변경신고 수리를 마쳤다고 이날 밝혔다. 1억원 상당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인원은 28일 오후 9시를 기해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종료하고 29일 오전까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을 위한 서비
최근 이어진 고환율 기세로 굳게 닫힌 ‘직구족’ 지갑이 조만간 다시 열릴 예정이다. 미국 대규모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이 지난 다음날에 열리는 이벤트로, 1년 중 가장 큰 할인폭을 내세우는 세일 행사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는 오는 25일이다. 이에 국내 유통 온라인 플랫폼도 앞다퉈 블랙
호텔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명절 연휴를 호텔에서 보내고자 하는 일명 ‘추캉스(추석+호캉스)족’을 겨냥한 이색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이후, 명절에 대가족이 모이기보다는 소수만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청결한 곳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 자료에 따르면
(중국 하이커우=신화통신) '제2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이하 소비재박람회)'의 키워드는 ▷신제품 ▷지속가능 ▷상호작용 체험이다.이번 소비재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가·연구기관들은 1995년 이후 출생 소비자와 중산층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소비 수요와 트렌드에 적응해 중국 국내외 소비재 기업들이 과학기술 신제품과 친환경 지속가능한 신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수한 개발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거래소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향후 신규 비즈니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집중 채용 분야는 ▲프론트엔드 개발 ▲iOS 개발 ▲안드로이드 개발 ▲백엔드 개발(Kotlin/Node.js) ▲풀스택 개발 ▲블록체인 지갑 개발 ▲백오피
휴식과 건강 관련 가전제품이 인기를 얻으며 안마의자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시장 거래규모가 커지고 안마의자를 공급하는 제조사와 유통사도 급증하고 있다.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관련 기술개발 경쟁도 다양해지고 빨라지고 있다. 일명 ‘휴(休)테크’ 산업의 하나로 꼽히는 안마의자 시장은 최 근엔 코로나19 전염병 대유행과 젊은 층의 수요 가세에 힘입어
크리스마스를 뒤로 하고 연말과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초고가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가족 및 지인들과의 만남 대신 선물로 대신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해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28일 GS25는 내년 설을 맞아 총 822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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